PlayerPrefs 객체를 이용한 데이터 저장과 불러오기
2022. 3. 29. 21:56ㆍUnity
playerprefs는 유저의 설정을 저장하고 불러오기 위해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클래스이다.
데이터는 key-value 형식으로 저장되며 float, int, string 형을 지원한다.
윈도우에서는 HKCU\Software\[company name]\[product name] 경로의 레지스트리에 저장된다.
안드로이드에서는 공유 설정에 저장되며 물리적 주소는 /data/data/pkg-name/shared_prefs/pkg-name.xml 이다.
https://docs.unity3d.com/2019.4/Documentation/ScriptReference/PlayerPrefs.html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파티클 시스템 각 모듈별 설명 (0) | 2022.03.30 |
---|---|
머티리얼과 셰이더란? (0) | 2022.03.30 |
코루틴 (0) | 2022.02.07 |
유니티에서의 전처리기 지시문 (0) | 2022.02.03 |
싱글턴 패턴과 객체 호출 (0) | 2022.01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