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layerPrefs 객체를 이용한 데이터 저장과 불러오기

2022. 3. 29. 21:56Unity

playerprefs는 유저의 설정을 저장하고 불러오기 위해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클래스이다.

 

데이터는 key-value 형식으로 저장되며 float, int, string 형을 지원한다.

 

윈도우에서는 HKCU\Software\[company name]\[product name] 경로의 레지스트리에 저장된다.

안드로이드에서는 공유 설정에 저장되며 물리적 주소는 /data/data/pkg-name/shared_prefs/pkg-name.xml 이다.

 

https://docs.unity3d.com/2019.4/Documentation/ScriptReference/PlayerPrefs.html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파티클 시스템 각 모듈별 설명  (0) 2022.03.30
머티리얼과 셰이더란?  (0) 2022.03.30
코루틴  (0) 2022.02.07
유니티에서의 전처리기 지시문  (0) 2022.02.03
싱글턴 패턴과 객체 호출  (0) 2022.01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