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etKey(), GetButton() 등 Input 스크립트별 차이점

2022. 4. 11. 10:09Unity

Input.GetKey

예시문 public static bool GetKey (string name);
반환형식 bool
상세 사용자가 키를 누르는 동안 ture를 반환

 

Input.GetButton

예시문 public static bool GetButton (string buttonName);
반환 형식 bool
상세 buttonName으로 식별되는 가상 버튼을 누르는 동안 true를 반환한다.
buttonName이라는 가상 버튼은 InputManager에서 수정할 수 있다. 런타임 중에 사용자가 버튼을 바꾸고 싶을 때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.

 

Input.GetAxis

예시문 public static float GetAxis (string axisName);
반환 형식 float
상세 축(조이스틱, 키보드 등)의 기울어진 정도에 따라 -1에서 1까지의 값을 반환한다.

 

Input.GetAxisRaw

예시문 public static float GetAxisRaw (string axisName);
반환 형식 float
상세 축의 기울어진 정도를 스무딩처리를 하지 않고 -1에서 1까지의 값으로 반환한다.
스무딩처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키보드의 경우엔 -1, 0, 1이 반환된다.